하노이 올드타운 접근성 좋은 에센스 앤 스파 호텔 투숙기! +하노이 반미맛집

하롱베이에서 하노이로 이동하는데는 4시간정도 걸린다. 다행히도 승용차로 편히와서 다행!

하노이

도착하자마자 보이는 오토바이들!! 건널 엄두가 안날 정도로 정말 많다.

하노이

많은 오토바이 때문에 목이 너무 아파서 바로 마스크 구입했다. 왜 다들 마스크를 하고 다니는 지 알겠다는.

하노이

하노이 에센스 앤 스파 호텔(Essence Hanoi Hotel & Spa) 숙박후기!

바로 호텔 체크인하러 갔다. 내가 숙박한 하노이 에센스&스파 호텔은 중심가에 있어서 정말 편리했다.

하노이

중심가에 있어서 시끄러울까봐 걱정했는데 전혀 소음이 들리지 않고 조용하고 깔끔하고 만족스러웠다.

하노이 에센스 앤 스파 호텔 예약하기

망고 리치 바나나 등 과일도 준비되어있다! (^^)

하노이

생수, G7커피가 놓여진 미니바도 있다.

하노이

욕조도 있고! 바스로브도 있고!

하노이

호텔시설도 맘에 들었지만 특히 호텔 스텝분들이 정말 친절해서 좋았다. (추천받은 맛집도 유명한 곳이었다는!)

하노이

호텔내부에 있는 레스토랑은 트립어드바이저 랭킹 7위라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을 듯하다. 체크인을 마치고 호텔 밖으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메인 스트리트! 밤이 되면 관광객들로 붐비는 이거리! 진짜 볼만하다.

하노이

pho라 불리우는 쌀국수! 드디어 맛보는 순간! 내가 생각한 우리나라의 쌀국수의 맛과는 좀 다른 맛이었는데 가격은 20000동.

한화로 약 천원정도?의 가격. 베트남 동 계산은 0하나를 제외하고 반으로 나누면 대략적인 가격이 나온다.

하노이

쌀국수 먹고나서 생맥한잔하러 그린페퍼라는 곳으로 갔다.

하노이

사거리가 있는데 여기가 중심가인지 엄청난 인파를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린페퍼에 앉아 맥주를 마시는 사람들을 보는것도 하나의 재미다.

하노이

스프링롤과 소세지 튀김? 이것도 각 메뉴 40000동~50000동 사이.

하노이

여기 앉아서 술을 마시다 보면 재밌는 광경?을 볼 수 있는데 군부대 차가 지나가면 갑자기 허둥지둥 가게앞을 깨끗히 치우고 사람들이 다 약간 긴장하고 군인들 눈치를 본다. 베트남은 사회주의 국가다보니 특히 군인의 권력이 굉장한가보다.

하노이하노이

다음날 세탁물을 맏기러 세탁소로! 호텔에서 5분이내에 위치한 세탁소.

하노이

1키로당 33000동. 키로수에 따라 가격이 약간씩 달라지는데 호텔서비스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이용해봤다.

하노이

세탁물을 맡기면 당일 오후 5시~7시 사이에 방문하라고 한다. (19시 클로즈)

하노이

베트남 대표음식 반미(Banh mi) 하노이에서 맛집 다녀오기!

그리고 나서 간곳은 베트남 맛집!! 반미 (Banh mi).
베트남은 쌀과 밀가루를 섞어 만든 바게트빵을 굉장히 흔히 먹는 것을 볼 수 있는데 과거 프랑스 식민지의 영향인 것같다.

하노이

이렇게 간판도 귀엽다.

하노이

메뉴가 보이는데 25000동은 모둠 샌드위치다. 모든 종류의 야채,햄 등이 들어간다. 내가 주문한 것이 모둠 샌드위치!

하노이

여기에도 고수가 들어가는데 고수가 싫다면 빼달라고 하면 된다. (고수는 Coriander)

하노이

나를 포함한 외국인이 엄청많다.

하노이

이렇게 테이블이 있는데 앉아서 먹으면 된다.

하노이

티도 나오고! 이렇게 놓여져 있는 바나나는 먹은 만큼 돈을 지불하면 된다. 베트남은 기본적으로 레스토랑에서 쓰는 물티슈나 땅콩, 과일 등의 부가적인 음식들은 별도의 비용이 발생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하노이

유명한 반미! 드디어 맛보는 순간!

하노이

진짜 바게트빵이 바삭하니 맛있다! 왜 맛집인지 알겠다는! 트립어드바이저 랭킹3위의 위엄이 느껴진다.

하노이

도란도란 앉아서 반미 먹으면서 먹고나서 뭐할지 얘기도 하고.

하노이

오토바이만 줄어들면 짱인데 라며. 공기가 너무 안좋다.

오토바이는 여행이 끝날때까지 적응이 될지 안될지. 길 건널때마다 신경을 곤두세워야하니 그게 제일 피곤했다.

하노이하노이

반미25(Banh mi 25) 가는 방법

호안끼엠 근처에서 수상 인형극 관람하기

수상 인형극 보러가기 전에 들린 까페. 까페라고 적혀있어서 들어온 곳인데 목욕탕의자가 즐비한 커피숍. 베트남에선 굉장히 일반적이나, 목욕탕의자가 생소한 나에겐 마냥 신기한 문화다.

하노이

진한 커피와 밑에 깔린 연유를 쉐잇낏 쉐잇낏. 맛있다. 베트남이 커피로 유명한데 진~~한 커피가 맛있다. 동남아의 날씨와 굉장히 잘어울리는 커피. 까페쓰어다 한잔이면 기운이 솟는다. 하하. 20000동이면 한잔 마실 수 있다.

하노이

수상 인형극보러갔더니 사람이 바글바글

하노이

관광객이 90프로 이상.

하노이

주변상점도 사람들로 북적북적

하노이

1인 100000동! 0이 많으니 항상 혼란스럽다. 약 5000원정도? 호텔에서 예약했다.

하노이

단체 관객이 이렇게 많은걸 보니 여행 패키지에 포함되있는 것같다^^

하노이

왼쪽에 악기다루는 분들이 있고 그옆에서 인형극이 펼쳐진다. 호안끼엠 호수를 주제로 다룬 수상 인형극.

하노이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인형들.

하노이

블링블링하니 귀엽다.

하노이

하루에도 몇번씩 공연이 진행되고 있는 듯하다.

하노이

인형극을 보고 나오면 바로 호안끼엠호수가 있다.

하노이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하니 운치있고 좋다. 아름다운 호안끼엠 호수, 반짝반짝! +bgm은 자연 오토바이 소음으로.

하노이하노이

조금만 걸어나오면 번화가가 있다! 구경 후 귀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