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로컬푸드 맛집 No.5 어벤져스가 다 모였다! (로스트구스, 나단콘지, 핫팟, 완탕누들, 씨푸드)

No.1 미슐랭 1스타 거위구이 얏록 레스토랑 (一樂燒鵝)

광둥에서는 거위요리가 유명하다고 하니 거위구이를 먹으러 가기로 했다. 센트럴에 위치한 얏록 레스토랑 입구. 조금 이른 저녁시간에 가니 웨이팅없이 바로 착석.

얏록 레스토랑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1) Roasted Goose with Rice, 1) Roasted Goose with Noodles.
바로 앞에 키친이 보인다. 미슐랭 1스타에 걸맞게 사람들이 많았는데 현지인이 대부분인듯 했다.

얏록 레스토랑

금방 나온 로스트 구스 덮밥과 누들! 뼈가 많아 발라먹어야 하는게 수고스럽지만 부드러운 살과 바삭한 껍질까지 맛있다. 홍콩에 간다면 부담없는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거위요리도 꼭 맛볼 것!

얏록 레스토랑

얏록 레스토랑 (一樂燒鵝) 가는 방법

No.2 나단콘지 (彌敦粥麵家, nathan congee and noodle)

콘지(Congee) 홍콩식 죽이다. 주로 조식으로 가볍게 먹는다고 한다.

배가 부르지만 안먹기엔 뭐하고 해서 저녁으로 가볍게(?)콘지를 먹기로 했다. 2년전에 친구들이랑 왔을때는 셩완이비스 근처에서 유명한 상기콘지에 갔었는데 굉장히 더웠지만 맛있었던 기억이..!

⇣⇣⇣상기콘지

콘지
콘지

이번엔 나단콘지(nathan congee)에서 먹기로 했다. 나단콘지는 노보텔에서 가까워서 금방 찾을 수 있다. 입구에서 부터 홍콩분위기가 물씬.

콘지

일본인이 많이 오는지, 일본어 메뉴도 있다.

콘지
콘지

콘지, 유차오, 카이란, 완탕수프를 주문했다. 카이란은 중국식 브로콜리인데 (KAI-LAN/芥蘭) 굴소스로 볶아주는데 콘지랑 같이 먹으면 맛있다! 야들야들한 고기가 들어있는 나단콘지. 유차오도 콘지에 넣어서 같이 먹으면 기가 막히게 맛있다~!

콘지
콘지

나단콘지 (彌敦粥麵家, nathan congee) 가는 방법

No.3 홍콩식 샤브샤브 핫팟, 드렁큰 팟 (酒鍋, The Drunken Pot)

홍콩에 올 때마다 시간내주는 친구와 함께 저녁식사! 훠궈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먹어보고 싶다는 리퀘스트에 홍콩에서 요즘 핫하다는 핫팟 레스토랑을 선뜻 예약해준 넘나 고마운 현지인 친구♥ 얼굴도 예쁜데 마음도 예쁘다ㅠㅠ

예약을 안하면 못들어갈 정도로 사람이 굉장히 많다. 트렌디한 분위기와 인테리어로 젊은 층에게 굉장히 인기가 많다고.! 🙂

훠궈

전구모양에 담겨 나오는 드링크! 11가지의 다양한 소스가 나오는데 기호에 맞게 몇가지를 골라 특제소스를 만들어 먹으면 된다.

훠궈
훠궈

하얀 육수와 함께 시킨 메뉴들! 콜라겐이 많다고 친구가 주문해 준 하얀 껍질의 이것은! 생선인가 치킨의 어떤 부위를 말린거라고 했던 것 같은데.. 정체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말캉말캉한데 맛있다. (콜라겐 덩어리를 씹는듯한 느낌)

훠궈
훠궈

보기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신선한 야채들이 예쁘기도 한데 맛도 좋다. 예쁜 7색의 완탕도 주문하고!

훠궈
훠궈

고기도 추가! 맛도 좋고 신나게 수다를 떨다보니 시간가는 줄도 모르고. 드링크도 추가!:)

향신료가 강하지 않은 핫팟이어서 즐기기 좋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가격대는 셋이서 17만원이 넘게 나왔다. 비싸지만 홍콩의 물가를 생각하면…

깔끔하고 분위기 좋고 맛있는 핫팟을 즐기고 싶다면, 드렁큰팟을 추천하고 싶다.

훠궈

드렁큰 팟 (酒鍋, The Drunken Pot) 가는 방법

No.4 완탕 막스누들 (麥奀雲吞麵世家, Mak’s Noodle)

조던역에서 가까운 막스누들! 홍콩은 어디든 사람이 많다. 착석 한 후, 인기가 많은 완탕누들 두그릇 주문!

완탕누들
완탕누들

소식하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적게 느껴졌던 한그릇의 양.
양은 적은 편이지만 굉장히 꼬들한 면과 깔끔한 국물, 완탕까지. 굉장히 맛있게 한그릇 뚝딱! 이거먹고 디저트 먹으러가면 딱좋다.

완탕누들

완탕 막스누들 (麥奀雲吞麵世家, Mak’s Noodle) 가는 방법

No.5 씨푸드가 맛있는 골드무이키 (金妹記大排檔, Gold Mui Kee Seafood)

현지에 살고 있는 일본인 아이상! 현지인 남편과 홍콩에서 거주하며 육아도 함께 하고 있는 멋진 워킹맘. 씨푸드 레스토랑에서 저녁을 먹기로 했다.

씨푸드

가리비, 생선튀김, 생선조림, 모닝글로리 등 여러가지 요리를 주문했다. 생선요리를 주로 시켰는데 진짜 맛있다.

씨푸드

勝(승)이라고 써있는 잔에 따라 마시는 맥주도 꿀맛! 현지인이 대부분이고 인기가 많은 로컬 레스토랑.

골드 무이키 씨푸드(金妹記大排檔, Gold Mui Kee Seafood) 가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