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국립 오페라하우스(Wiener Staatsoper) 오페라 예매하는 방법
유럽에서 규모가 제일 크고 유럽 3대 오페라하우스로 불리는 빈 오페라하우스. 오스트리아 빈에 오면 꼭 보고싶었던 오페라를 예매했다.
- 공식 사이트 접속 후, 프로그램 선택 (온라인예약) – 사이트는 독일어/영어가 지원된다.
공식사이트에 접속 후, 「Calendar & Tickets」 버튼을 누른다.
빈 국립 오페라하우스(Wiener Staatsoper) 공식사이트 - 「Calendar & Tickets」 버튼을 누르면 오페라의 스케줄이 나온다. 이중에서 본인이 보고 싶은 공연을 골라 「BUY TICKETS」 버튼을 누르면 된다.
- 좌석지정
- 쇼핑카트에 담고 결제하기
쇼핑카트에 담고 예매정보 확인 후 「Continue」 버튼을 눌러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1장당 181유로, 2장 예매 362유로(한화 489,975원) - 메일확인
예매/결제가 완료되면 메일로 인보이스와 함께 링크가 전송되며 홈페이지 화면에서는 예약번호를 확인할 수 있다.
오페라 아이다!(AIDA) 관람후기!
내가 예매한 오페라는 바로 아이다! 18/4/25(수) 19:00~ AIDA
일주일전에 예약하려고 보니 남아있는 좌석이 5석밖에 없었고 다른 오페라도 마찬가지로 거의 전석 매진인 상황. 정말 다행히도 옆으로 나란히 두좌석이 남아있어서 가까스로 예매 할 수 있었다.
메일로 전송받은 링크(Print@Home)를 클릭한 후 아이디/비번을 입력해 로그인한다. 그리고 예약번호를 입력한 뒤 티켓을 출력할 수 있다. 티켓은 공연당일 지정된 시간 전까지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출력 하기를 권장한다. 나는 출력을 미루다가 출력을 결국 못했고 공연 당일 창구에 가서 신분증과 예약메일/예약번호를 보여주고 직접 티켓으로 수령했다. ※반드시 사진이 있는 신분증(여권)을 지참.
오페라 아이다(AIDA)는 장중한 음악과 화려한 무대장치, 의상, 소품 등으로 오페라 중에서도 유명한 작품이다. 이탈리아 작곡가 베르디(Giuseppe Verdi 1813~1901)가 작곡한 4막의 오페라. 낮에 봐도 밤에 봐도 아름다운 오페라하우스!
오페라하우스 앞 광장 분수대에서 인생샷도 찍고!
들어가자마자 바로 여권과 예약번호를 보여주고 수령한 티켓!
드레스코드는 빈 오페라하우스 공식사이트에도 적혀있듯이 짧은 반바지와 레저웨어는 피하고 포멀한 복장으로 가면 된다.
We appreciate if you would match the way you dress to the elegant setting of the opera building. Please understand that persons dressed very informally (for instance, wearing short pants or leisurewear) may be refused admission by our supervisors even though they hold valid tickets.
외투는 입구 옆에 맡기는 곳이 있어서 자켓 두개를 맡기고 입장!※외투는 티켓을 보여주면 무료로 맡길 수 있다.
입장하니 천장에는 거대하고 멋진 샹들리에가 눈에 띈다. 예쁘게 드레스업하고 온 관객들도 보이고 박스석도 보이고! 기대했던 오페라 공연이라 두근두근!! 1층 11번째 좌석이었는데 오케스트라, 무대와 굉장히 가까워서 배우들의 얼굴도 잘보이고 음악도 잘들려서 정말 좋다.
1층에서는 오케스트라가 잘 안 보이는데 아마 박스석에서 봤으면 무대와 오케스트라를 위에서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박스석에서도 관람해보고 싶다.
좌석에는 영어/독일어/일본어 등 자막을 볼 수 있는 모니터도 설치되있다. 아쉽게도 아직 한국어는 없지만 일본어로 설명을 볼 수 있어서 그래도 위안.
멋진 오케스트라의 음악과 함께 화려한 무대와 배우들의 연기에 압도 당했고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집중할 수 있었다. 다양한 예술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매력적인 오스트리아. 여행의 여운이 길게 남을 것 같다.
지하철역 Karlsplatz에서 하차. 도보 5분.
주소: Opernring 2, 1010 Wien, 오스트리아(※주변에는 호텔 자허, 빈 음악협회 무지크페라인이 있다.)
[…] 세계적인 음악가와 예술가를 탄생시킨 오스트리아 빈. 그래서 오스트리아에서 보고 싶었던 오케스트라와 오페라를 예매했다. […]
[…] 세계적인 음악가와 예술가를 탄생시킨 오스트리아 빈. 그래서 오스트리아에서 보고 싶었던 오케스트라와 오페라를 예매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