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내가 즐겨쓰는 스킨케어제품 프리메라, CNP, COSRX ,Trilogy!

미니멀하게 스킨케어하기 실행 중!

스킨케어 제품을 이것저것 많이 바르면 피부가 좋아지려니 싶었으나 그것도 아닌듯. 일단 피부는 타고 나는 걸로. 그래도 노력해보자며 내 피부에 맞는 화장품들을 찾아보기 시작함.

※스킨케어는 ①클렌징, ②에센스, ③세럼 또는 앰플, ④오일 or 슬리핑 마스크 팩 이렇게만 하는걸로. 스팟크림이나 아이크림은 그때그때 다름.

Step1. 깨끗하게 클렌징!

코스알엑스(COSRX) 세안제& 무인양품 호호바오일

예전에는 뽀득뽀득 해야 세안했구나 하는 느낌이 들어서 1차는 클렌징 워터나 크림으로 지우고 2차 세안은 무조건 거품이 많이 나는 폼으로 지웠었다. 계면활성제가 많이 들어있어서 피부에 안좋다해서! 별로 관심이 없었던 오일에 관심을 갖게됨.

무인양품에서 구매한 호호바오일. 얼굴에 가볍게 올려놓고 조금 있다가 솜에도 오일을 묻혀서 살살 닦아낸다. 오일이 메이크업을 잘 녹여줘서 키스미 마스카라도 잘 지워진다. 그리고 2차 세안은 코스알엑스 굿모닝 젤클렌저.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의 PH와 비슷해서 민감한 피부에도 잘맞는다해서 써봤는데 괜찮아서 두번째 구매해서 잘 쓰고 있음. 티트리 성분과 천연 바하(BHA)성분이 들어있어서 각질과 모공 케어에도 좋다고 함. 유수분 밸런스도 잘 맞춰준다고 한다!

クレンジング

Step2. 에센스

프리메라(primera) 미라클 씨드 에센스

エッセンス

클렌징 후, 프리메라(primera)미라클 씨드 에센스를 솜에 묻혀서 한번 닦아내고 나서 또 한번 양손으로 가볍게 두드리면서 발라준다. 연꽃배아추출물과 나이아신아마이드 성분이 들어있어서 항산화효과도 있고 수분도 잘 보충해 주는 느낌이 든다.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느낌의 에센스임.

Step3. 세럼 또는 앰플

프리메라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

슈퍼 블랙씨드라 불리는 발아흑미, 발아흑콩, 발아흑깨 성분이 들어있고 100% 천연유래성분 세럼이라 한다. 안티에이징 효능이 있다하니 기분 좋게 사용하고 있음.

プリメラセラム

CNP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

차앤박앰플. 15ml 사서 써봤는데 용량이 너무 적어 진짜 금방 써버렸음. 쫀쫀한 앰플 느낌이 좋아서 35ml 용량 구매. 너무 끈적이지 않고 잘 흡수되서 촉촉한 느낌이 굉장히 좋다. 스포이드 타입이라 사용하기도 편하고 좋음.

プロポリス エネルギー アンプル

Step4. 로즈힙오일 / 슬리핑 마스크 팩

스킨케어의 마지막 단계. 뉴질랜드 브랜드 트릴로지(trilogy)의 로즈힙오일. 로즈힙오일이 미백효과도 있고 여드름흉터나 피부 탄력에 좋다고 해서 쓰고 있음. 미란다커도 사용하는 제품으로 세계적으로 20초에 1개씩 팔린다고 해서 조금 놀라웠다.

스포이드로 2-3방울 떨어뜨려서 사용하고 있는데 너무 무겁지 않게 발리고 천연제품이라 좋다. 얼굴에도 바르고 파운데이션에 섞어서 쓰기도 하고 몸에 바르기도 한다. 용량이 20ml….용량이 너무 적어서 금방쓴다. 곧 또 사야함.

フェイシャルオイル

에센스-세럼-오일/에센스-앰플-오일 이런 식으로 피부상태에 따라서 세럼을 쓸때도 있고 앰플을 쓸때도 있다.

アンプル
セラム

슬리핑 마스크 팩이랑 시트팩도 가끔 해준다. 슬리핑 마스크 팩은 바르고 잠자고 일어나서 세안하면 되니 편해서 좋고 시트팩은 화장하기 전에 올렸다가 떼어내면 화장이 잘먹어서 좋다.

スリーピング・マスクパッ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