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이 사이트는 유료 광고를 포함합니다. 本サイトはプロモーションが含まれています。

일본 인터넷 설치 한눈에 알아보기(요금 및 추천)

일본에 살기 시작함과 동시에 집 계약, 은행통장개설, 신용카드발급, 휴대폰 개통 등 준비 해 나가야 할 것들이 참 많은데 그 중에서도 인터넷 설치는 빠질래야 빠질 수가 없다.

유튜브, SNS, 가족 친구들과 연락을 하고 싶어도 일단 인터넷이 있어야 하니 어차피 설치 해야 한다면 하루라도 빨리 설치 하는게 이득.

하지만 2~3년의 약정기간이 있기 때문에 한번 설치하고 나면 약정기간 내에는 거의 바꿀 일이 없다. 그래서 더욱 신중히 비교해보고 나에게 적합한 인터넷 회선을 고르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나라의 경우는 SK, KT, LG U+ 통신 3사의 각종 요금제가 있고 핸드폰, TV결합상품도 있는데 일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각종 인터넷 회선에 따른 요금제와 결합상품, 계약시의 혜택이 있으니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알아보자.

인터넷 종류에 대해서

먼저 인터넷(Wifi)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볼 수 있다.

광케이블(=광회선 光回線), 홈루터(ホームルーター), 포켓와이파이(ポケットWifi)

광케이블(=광회선 光回線) / 유선홈루터(ホームルーター) / 무선포켓와이파이(ポケットWifi) / 무선
월 요금단독주택:5,000엔정도
맨션:4,000엔정도
3,000~4,000엔정도2,000~4,000엔정도
공사유무필요(유료)
15,000~40,000엔정도
(※공사 시 별도요금 발생)
불필요
(※수수료 및 단말기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불필요
(※수수료 및 단말기요금이 부과될 수 있음)
인터넷 속도(최대1Gbps〜2Gbps)(450Mbps〜4.2Gbps)(150Mbps〜2.7Gbps)
내용집에 직접 회선을 설치콘센트에 연결해서 사용들고 다닐 수 있음
(휴대가능)

무조건 요금이 싸다고 해서 포켓 와이파이를 선택한다면 속도와 품질이 현저하게 떨어져서 후회할 수 있다. (※출장, 여행 중 실외에서 간단하게 사용할 목적에 적합)

집에서 쾌적하게 인터넷을 사용하고 싶다면 광케이블 또는 홈루터를 추천.

회선사업자(回線事業者)와 프로바이더(プロバイダ), 대리점의 차이점?

회선사업자(回線事業者)란?

회선의 소유자로서 회선을 제공해주는 사업자(NTT東西日本, KDDI등)이다.

프로바이더(プロバイダ)란?

회선사업자로부터 제공받은 회선을 인터넷에 접속시켜주는 직접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인터넷(회선+프로바이더) 설치는 프로바이더(공식창구)를 통해 할 수 있다.

프로바이더 예로는 소넷(So-net), 프라라(plalaぷらら), 니프티(nifty), yahooBB, OCN, BIGLOB, GMOとくとくBB 등이 있다.

  • 소넷(So-net): 소니 네트워크 커뮤니케이션즈 운영
  • 프라라(ぷらら): NTT프라라 운영
  • 니프티(@nifty): 니프티 운영
  • yahooBB: Softbank 운영
  • GMOとくとくBB: GMO 운영

그 외 대리점(代理店)

대리점은 프로바이더(공식창구)와 다르게 독자적으로 진행되는 할인 캠페인을 제공한다. 하지만, 혜택이 많은 만큼 추가옵션이 있거나 매월 청구금액이 비싸질 수 있으니 꼭 주의해야한다.

※개인적으로는 프로바이더(공식창구)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광케이블 (=광회선光回線) 유선

초기에 고정회선(유선) 설치를 위한 공사가 필요해서 월 요금제와 별도로 공사비용이 발생된다. 비교적 월 요금이 약간 비싼 것이 단점이지만, 집에 직접 회선을 깔아주는 방식으로 기지국과 회선이 연결되어 있어 안정된 속도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고화질의 동영상, 온라인게임 등을 데이터 용량 무제한으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사 할 경우, 철거작업이 필요함.

광케이블 공식창구 상품 6종류

So-net 히카리 콜라보

【So-net 光 コラボ】

@nifty히카리

【@nifty光】

소프트뱅크 히카리

【SoftBank 光】

홈루터(ホームルーター)/ 무선

공사가 필요 없고 어느정도 안정된 속도로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기본적으로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고 광케이블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집에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다. 참고로 내가 계약해서 사용하고 있는 것도 홈루터. 따로 공사가 필요없고 재택근무자로서 인터넷속도도 괜찮고 유튜브, 넷플릭스, SNS 사용에도 문제가 없기 때문이다.

홈루터 공식창구 상품 2종류

GMO토쿠토쿠BB【도코모home5G】

GMOとくとくBBのドコモhome5G

소프트뱅크 에어

SoftBank Air

포켓와이파이(ポケットWifi) / 무선

집에 있는 시간이 적고 외출이 잦은 사람, 정해진 데이터 용량만큼만 계약하고 싶은 사람, 속도보다 저렴한 요금을 중시하는 사람이라면 포켓 와이파이.

공사가 따로 필요없고 충전식 단말기의 휴대가 가능해서 어디서든 인터넷사용이 가능하다.


내가 선택한 광케이블 So-net 光(auひかり)신청방법

소넷히카리 (So-net 光 – auひかり)는 KDDI가 제공하는 au히카리 회선을 이용한 인터넷 서비스. 공식 프로바이더 소넷에서 신청할 수 있다. 통신속도는 최대1Gbps.

3년이상 계속 사용 중인데 속도도 빠르고 만족스럽다.

요금
단독주택인 경우(35개월 약정)3,980엔 (세금/공사비포함)
맨션인 경우(23개월 약정)2,200엔 (세금/공사비포함)
그 외타사 인터넷회선에서 이동시,
위약금 최대 30,000엔 지원

할인 특전혜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경우만 해당.

1.하기의 배너를 클릭한 후,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한다.

【So-net 光 (auひかり)】

2.먼저 서비스 제공 가능 지역인지 아닌지 우편번호/주거타입 입력 후 확인한다.

3.다시 한번 더 주거타입을 선택한 뒤, 다음페이지로 이동. 주소를 확인하고 지역확인하기

4.이동가능한 지역인 것을 확인하고 요금제 플랜선택 및 신청하기

5.이용장소 타입 > 기본플랜 > au히카리 전화서비스에 체크 > 신규가입 버튼클릭

※au히카리 전화서비스는 결합혜택으로 au스마트밸류라고 하는데 인터넷+au스마트폰 또는 태블릿(4G LTE)을 함께 가입하면 요금할인이 된다. (※각 요금제에 따라 적용여부 확인)

5.정보 입력 후, 등록완료하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